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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 STL to Body & Mesh to Body 본문

기계공학/3D모델링

[FUSION 360] STL to Body & Mesh to Body

제너럴3세 2020. 12. 24.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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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Fusion 360 2020년도 버전에서 작업했습니다.
오늘은 FUSION 360에서 [STL or Mesh -> Body] 변환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STL 파일 불러오기
 INSERT -> Insert Mesh로 STL을 삽입합니다.
오늘의 실습을 도와줄 성대 마스코트 율전이가 등장했습니닷!


2. Do not capture Design History 설정하기
 Body로 변경해주는 "Mesh to Brep" 기능은 문서의 설정을 "Do not capture Design History"로 설정해주어야만 등장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Do not capture Design History"를 클릭해주세요.

 비교 사진을 확인해보면 이제 Mesh to BRep 기능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 설정 전! 우: 설정 후! 위에 설정을 꼭 완료해야 Mesh to BRep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3. Mesh to BRep 기능 사용하기 
 좌측의 BROWSER에서 Mesh Body 마우스 우클릭 -> Mesh to BRep -> OK -> OK
Mesh가 너무 크면 아래처럼 경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Mesh를 줄여주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다음 기회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Mesh to Body 완료
짜잔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오른쪽은 출력물입니다. 


+alpha) 내가 직접 디자인한 산타 율전이 STL

yulgeon_mascot.stl
0.5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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